본문 바로가기

등산정보/산과 지도

4월정기산행(제62회):영월마대산(1052M)!!!!

   마대산은 강원도 영월군 하동면과 충북 단양군 영춘면의 경계를 이루고 있으며, 백두대간이 선달산을 거쳐 고치령과 마항치 사이에 형제봉을 일으키고 북쪽으로 가지를 쳐 옥동천과 남한강에 이르는 지맥에 솟아있다.

사실 마대산이란 이름보다는 희대의 방랑시인 김삿갓묘가 있는 산으로 더 알려진 곳이다. 마대산 서쪽 아래로는 고씨동굴이 있고 동굴 앞을 흐르는 남한강의 수려한 풍광과 북으로 흐르는 옥동천이 남한강으로 합수되어 보기드문 비경을 연출한다.
동쪽으로는 김삿갓(난고 김병연)이 "무릉계"라고 칭한 곡동천이 옥동천으로 흘러들고 있다. 무릉계는 최근 들어 "김삿갓계곡'이란 이름으로 알려져 있다.

 

   4월 27일예정 설악산 정기산행이 입산통제(5월16일까지)로 인하여 5월로 순연되고, 강호동의 1박2일에 소개되어 유명해진 이 곳 마대산을 오는 4월 정기산행으로  변경하였습니다 (62회산행과 대체)  회비는 4월분으로 대체되며 편하게 3시간30분정도 하실수 있습니다.

편안한 산행되도록 잘 준비하겠습니다  오륜산악회 회장 이정환집사.

 

A조 ▶ 노루목(김삿갓묘) ▶ 폭포 ▶ 합수 ▶ 김삿갓 생가(주거터) ▶ 어둔이계곡 ▶ 삼거리 ▶ 마대산 정상(1052M) ▶ 쌍소나무 ▶ 전망바위(1030M) ▶ 안부 ▶ 처녀봉(930M) ▶ 푯말 ▶ 선낙골 ▶ 노루목

B조 ▶ 노루목(김삿갓묘) ▶ 폭포 ▶ 합수 ▶ 김삿갓 생가(주거터) ▶ 어둔이계곡 ▶ 삼거리 ▶ 마대산 정상(1052M) ▶ 쌍소나무 ▶ 선낙골 ▶ 노루목으로 하산

 

맛집순례 ▶ 김삿갓리 에있는 청기외 토속음식점(033-374-9226)의  곤드레정식이 유명합니다.

당일 오후2시30분정도 예약